프로호스 엑스트라(사이펀) 2 in 1 제품 리뷰
제품명: 프로호스 엑스트라 2in 1
구매이유
- 가게를 운영하면서 수족관바닥에 자꾸 찌거기들이 발생해서 이를 치우기 위해서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가령 멍게나 게불이 뱉어내는 불순물, 똥이나 비늘등등이 계속해서 쌓이더라구요. 실제 수질에도 문제가 있고 외관상으로도 보기가 좋지않아 사이펀이라는 제품을 알게 되었고, 이 제품의 구매까지 이르게 되었습니다.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그럭저럭 만족하고 있지만 역시 귀찮은건 어쩔수가 없네요 ^^
제품 간략소개
✔모델명 프로호스 엑스트라 2 in 1 제품
✔유통기한 반영구
✔제조국(원산지) 태국
✔크기 m파이프 - 길이 340mm / 직경 27.5mm
L파이프 길이 440mm / 직경 27.5mm
⭐구매날짜 22년 6월 21일
⭐가격 16,880원 (로켓배송)
✅제품장점
1 믿을 수 있는 브랜드
저도 제품을 찾아보던 도중 알게된거지만 이 사이펀내에서는 수이사쿠라는 브랜드가 아주 널리 알려져 있더라구요. 브랜드 파워라고는 하지만 그만큼 양질의 제품이기때문에 이 브랜드 자체 또한 장점 중 하나라고 생각합니다.
2 부담없는 가격
가격 자체도 부담이 없습니다. 2만원도 되지 않는 가격대로 어항이나 수족관등의 바닥에 있는 이물질등을 손쉽게 처리하고 제거할 수 있으니 가격대가 저렴한것도 장점이라고 생각되네요
3 손쉬운 조립
조립자체도 아주 간편한 편입니다. 처음에는 조금 헤맬수 있는데, 젤 처음 설명서만 보고 한번 조립을 해보면 그다음부터는 설명서가 따로 없어도 될정도로 아주 쉽습니다.
4. 간편한 세척
각 부위마다 조립을 해야하는 것은 곧 조립을 해체하고 세척또한 쉽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아무래도 각종 생물의 이물질등을 청소하기 위한 사이펀이다 보니 몇번 사용하고 방치하다보면 냄새가 심하게 날 수 있는데, 조립과 해체가 쉽기때문에 세척또한 간편해서 관리와 보관이 용이한 편입니다.
5. 성능또한 준수
사이펀의 원래기능인 이물질을 제거하는 성능또한 준수합니다. 몇번의 간단한 펌프질로 물과 함께 이물질을 쭈욱 빨아들이면 많은 이물질들이 내부의 필터망에 걸러지고 물만 따로 빠집니다, 어항 바닥청소에 대부분 적합하게 이용 가능하실듯 합니다.
❌제품단점
1 너무 많은 부품?
굳이 꼽자면 세척의 용이성을 위한다 하더라도 부품이 여러개 입니다. 한번 쓰고 청소하고 다시 보관하고 , 다시 쓸려면 다시 조립을 하고 사용하고 분리해서 세척하고 보관하고, 다만 매일 쓰는것이 아니라 쌓일때마다 쓰는것이기에 그 귀찮음이 조금 덜할지 몰라도 역시 부품이 많다보니 매뉴얼대로 사용하기에는 살짝 번거로운감이 없지않아 있습니다.
📃실제사용후기
원리는 옛날 기름을 펌프를 통해서 옮기던 그 방법과 아주 유사합니다. 몇번의 펌프질로 기름이 쭈욱 딸려나오는 그 방식이요. 다만 이제품은 중간에 필터망이 있고 슬러지나 이물질등을 걸러주는 것 , 동시에 수족관에 맞는 크기와 구성이라고 생각하면 편할듯 합니다.
수족관보다 낮은곳에 양동이를 받치고 슬러지등을 쭈욱 빨아올린뒤 물은 다시 수족관에 부어주는 방식으로 사용하고 있는데 수족관도 깨끗해지고 비교적 만족하며 사용하고 있습니다 ^^
사실상 사이펀의 용도로서는 손색이없고 대체할수는 상품도 찾기 어렵다는점을 미루어 이제품 적극 추천드립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